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특성화고X스타트업! 신한 커리어온 1기 취업역량 강화교육 & 현장실습 과정 후기

등록일
2021.10.01
조회수
2715

 

 

  

 

취업이 고민인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젝트, 신한 커리어온!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여 스타트업으로의 취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신한 커리어온은 3가지 과정으로 나뉘는데 이번에는 그 중 두 개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만족도와 후기를 만나 보시죠!  

 

 

취업역량 강화교육 A과정 & 현장실습 B과정 

 

 

 

 

지난 8월, 2개월 간 진행된 두 개 과정의 교육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취업역량 강화교육 과정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필수 역량 교육과 더불어 취업 준비 전반을 도와주는 교육 위주로 진행되었는데요. 탄탄하고 알차게 진행된 두 과정을 경험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어땠는지 살펴볼까요? 

 
 
취업역량 강화교육 만족도 
 
 
 
 
취업역량 강화교육 커리큘럼의 종합 평균 만족도는 4.7점입니다. 전체 항목에 고른 점수가 산출되었는데, 특히 현직자 멘토링, 1:1 컨설팅 등의 상담 과정에서 더 큰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현장실습 만족도 
 
 
 
 
현장실습의 경우, 커리어온 참여 스타트업의 만족도 조사도 함께 진행하였는데요. 뛰어난 직무 역량을 가진 학생들의 활약으로 높은 평가가 이루어졌답니다. 

참여 학생들과 스타트업의 후기도 들어보시죠! 
 
 
참여 학생 & 스타트업 후기 
 
 
 
 
취업역량 강화교육 과정 참여 학생 A
“전반적으로 교육 퀄리티가 높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무작정 취직만 생각했던 저에겐 성향/역량 맞는 회사를 찾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매우 유용했습니다.” 

 
 
 
 
현장실습 과정 참여 학생 B
“회사에서 직접 실무를 경험한 덕에 저의 장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어요!”
 
 
 
 
 
현장실습 과정 참여 학생 C
“또래 학생들과 실무 경험을 함께 할 수 있어 긴장하지 않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어디서 경력을 쌓아야 할지 고민하는 친구가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어요!” 
 
 
 
 
 
현장실습 과정 참여 스타트업 D
“특성화고 학생들과 스타트업간의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훌륭한 학생들과 좋은 인연을 쌓을 수 있었고 업무 전반적으로 크고 작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현장실습 참여 스타트업 E
“회사와 잘 맞는 성향의 학생들이 매칭되어 기대 이상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주변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커리어온 2기에 참여해 보라고 추천했어요!”

신한 커리어온 2기는 EJ 많은 학생들의 취업 고민을 덜어주고, 스타트업의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