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내일의 리더, 신한 히어로들의 NIGHT

등록일
2022.12.23
조회수
1185
  

  


  

  

지난 12월 7일, 신한과 『신한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멤버사가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2022년 한 해의 성과를 기념하고 축하와 격려를 나누고자 첫 송년회(HERO's NIGHT)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반포 세빛섬을 가득 채운 미래 K-유니콘들의 핫한 송년회, 구경해볼까요?

 

  


  

  

2022년까지 『신한 스퀘어브릿지』는 480개 스타트업과 함께하며 크고 작은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약 3천 억 원의 투자유치, 18개사 아기유니콘 선정, 그리고 16개사가 2023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의 결실이 있었는데요. 이는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또 하나의 자랑이 됐습니다.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멤버사 모두에게 송년회 자리를 빌려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신한금융 투자 관계자, 멤버사, VC/AC 등이 참석해 최초의 시상식부터 특별 강연, 이벤트 및 축하 공연 그리고 네트워킹까지 함께했죠. 이날의 현장을 하나씩 소개할게요.

  

  

#Keynote Speech 

    

   


   

    

HERO's NIGHT의 시작은 국내 최대 VC 퓨처플레이의 권오형 대표와의 만남! 그는 '스타트업 유니콘 육성을 위한 투자자의 역할과 현재 투자 트렌드'를 이야기하며, "투자자 역할의 트렌드는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에 직접 개입하여 셀파가 되는 것"이라 말했습니다.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을 찾고, 육성하는 일에 진심인 관계자/스타트업 인들이 모였기에 더 의미있는 한 마디로 다가옵니다.

   

[현재의 투자 방향성과 트렌드]

- 금융 위기에는 시드 투자가 증가

- 앞선 기술에 선제 투자 가능성 

- 주요 투자 분야에 집중된 선택적 투자 필요

  

  

#HERO's Awards

 

  


  

  

송년회의 꽃!  HERO's NIGHT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신한과 함께 성장하고 우수성을 국내외에서 검증 받으며 미래를 이야기하는 멤버사들을 축하하고, 신한벤처투자의 깜짝 투자확약 발표도 진행되었는데요. 영광의 수상자는 누구일까요?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 https://bit.ly/3vdkkTG

  

   

#HERO's Networking 

  

  


  

  

마지막 시간은 신한금융그룹사와 함께했습니다. 각 그룹사의 투자 계획과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소개하며 2023년을 준비하는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킹 자리를 제공했는데요. 그룹사 관계자, 스타트업 대표 모두가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답니다.

 

  

  

 

  

A스타트업 대표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투자, 오픈이노베이션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B스타트업 대표 

"동문 스타트업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C스타트업 대표

"AC, VC를 직접 만나 MOU, 협업을 논의 할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오는 2023년에도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멤버사와 예비 창업자, 대한민국 스타트업을 만나고 육성하며 K-스타트업의 유니콘 신화를 이루는데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