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2022 청년케어 리뷰 "신한 청년케어 지원받고, 내일을 준비해요"

등록일
2023.01.12
조회수
941
 

 

 

 

지난 2022년, '신한 청년케어'는 청년들의 학자금 대출 상환을 돕고, 올바른 금융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아낌없이 지원했습니다. 2022 청년케어 4기로 청년 500명을 선발해 9개월 간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495명의 수료를 도왔는데요. 그 결과, 청년들은 신용점수가 상향되고, 학자금 대출을 성공적으로 상환하게 되었죠. 더 자세한 성과와 이들의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신한 청년케어 4기 선발 당시, 우리 청년들의 평균 신용점수는 769.7점, 전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795.6점으로 무려 31.3점이나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총 8억 9천만 원의 학자금 대출 상환을 이루었죠. 이어서 금융교육을 받으며 맞춤 적금을 가입하고 자격증 취득, 봉사활동 참여 등 자기개발 시간도 가졌습니다.

 

 

 

 

청년 A

"지원 및 지급받은 혜택으로 학자금 대출을 상환하고, 저축도 하는 등 경제활동을 설계할 수 있어서 보람찼어요"

  

청년 B

"학자금 대출을 정기적으로 상환할 수 있었고, 금융 관련 강의를 들으며 자취생 지출 관리, 관련 인식 변화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청년 C

"늘 대출 상환에 정신 없는 일상을 보냈는데, 이제는 신용점수도 회복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단계가 된 것 같아요"

 

청년 D

"항상 응원해주는 사람이 생긴 것 같아서 마음이 든든했습니다. 청년케어를 통해 받은 지원을 발판으로 새로운 삶을 꾸려가 보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