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더 새롭게, 더 넓게 바라봅니다! 희망사회 프로젝트 CSR SYNERGY

등록일
2020.07.23
조회수
4648
 

  

/ 희망사회 프로젝트 CSR SYNERGY /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새로운 복지 수요층을 발굴하여 신한만의 사회공헌사업으로 발전시켜 희망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신한의 新영역, 新지역 발굴로 신한만의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희망사회 프로젝트 CSR SYNERGY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희망학교 SW교실 /

 
 
 
 

희망학교 SW교실은 발달장애 학생들도 차별 없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신한금융희망재단이 교육부와 연계한 교육사업입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의 이러한 노력은 지난 제40회 장애인의 날, 교육부 표창장을 받으며 노력의 결실을 맺었습니다.

 

 

/ 지역사회 문제해결 사업 /

 

 

 

 

지역사회 문제해결 사업은 전국 지자체별 도시재생 사업 계획에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지원을 하는 사업인데요. 주거·보육·교육·문화 등 지역사회 이슈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해결방안 공모를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Future’s Solution /

 

 

 

 

Future’s Solution은 신남방지역의 사회적임팩트 창출을 위해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새로운 글로벌 CSR을 추진하는 사업인데요. 역량 있는 사회조직을 발굴해 UWW, 아세안재단, 유네스코, WHO, 아시아 벤처 필란프로피 네트워크, UN SDSN 등과 사업 연계를 추진하고 있으며, 4차 산업 관련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사회문제 해결법을 공모하거나 New Tech를 활용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