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순천의 맛과 향을 담았습니다. 순천 희망 맛집 청수정 메뉴 소개

등록일
2020.11.27
조회수
4391
 

 

오랜 준비 기간 끝에 드디어 리뉴얼 오픈한 순천 청수정, 오늘은 순천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청수정 식당과 다방의 로컬 메뉴들을 살짝 소개해드릴게요!

 

 

/순천정식. 순천을 대표하는 한상차림/

 
 
 
 
순천정식은 지역 주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순천의 특산물로 차려낸 정식인데요! 모든 음식에 인공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자연의 맛으로 건강하고 풍부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합니다. 또한 계절별로 다르게 구성된 제철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데요. 봄에는 미나리를 듬뿍 넣은 주꾸미볶음을, 여름에는 남도 잔칫상에서 빠질 수 없는 간재미 회무침! 가을~겨울에는 콜라겐이 풍부하고 살이 부드러운 가오리찜이 나온답니다.
 
 
/꼬막비빔밥·들깨꼬막비빔밥/
 
 
 
 
청수정에서는 싱싱한 꼬막 살이 듬뿍 얹어진 꼬막비빔밥을 두 가지 스타일로 맛보실 수 있는데요. 바로 비법 양념장을 곁들여 새콤달콤한 ‘꼬막비빔밥’과 들깨가루로 맛을 내어 고소하고 담백한 ‘들깨꼬막비빔밥’입니다. 매콤하게 절인 무채나 세모가사리에 들큼한 꼬막 살을 얹어서 한술 뜨면 없던 집 나갔던 식욕도 헐레벌떡 돌아오는 마성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순천삼합. 청수정 대표 저녁 메뉴/
 
 
 
 
리뉴얼 오픈한 청수정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식사까지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점! 청수정의 숙성된 비법양념을 얹은 가오리와 수비드 공법으로 조리한 돼지고기, 톡 쏘는 맛의 아삭한 갓김치로 이루어진 순천삼합은 청수정이 자신 있게 내놓은 저녁 대표 메뉴입니다. 여기에 직접 담근 칠게장을 곁들이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아카시아벚꽃에이드/
 
 
 
 
꽃과 정원의 도시인 순천답게, 청수정 다방에는 몸에 좋은 꽃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 메뉴가 있어요. 아카시아벚꽃에이드는 천연항생제라고 불리는 아카시아와 함께 버찌 열매로 담은 효소를 넣은 자연에서 온 색깔을 그대로 담아낸 청수정 다방만의 시그니처 음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