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숫자로 알아보자! 저신용자 재기지원 사업 2020년 1분기 결산

등록일
2020.06.17
조회수
3218
  

 

신한금융 희망재단은 신용등급이 낮아 경제활동이 어려운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인 금융취약계층 직업훈련 참여자에게 생계비를 지급하는 저신용자 재기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0년도 1분기가 마무리된 지금 저신용자 재기지원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중간 점검을 해봤습니다.  

 

 

/ 1분기 총 1,026명 지원 /

 

 

 
  

2020년 1분기 동안 총 1.026명의 금융취약계층 직업훈련 참여자들이 저신용자 재기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서 생계비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지원자 중 취업 또는 재기에 성공한 인원은 몇 명이나 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총 28명이 취업 및 재기에 성공 /

 

 

  

 

2020년 1분기에만 28명이 취업 및 재기에 성공했어요!! 취업을 향한 이들의 발걸음은 앞으로도 계속될 텐데요. 남은 2020년 더 많은 분들이 취업과 재기에 성공하기를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응원하겠습니다.

 

 

/ 가장 인기 높은 교육과정 /

  

  

  

 

그렇다면 이번 1분기 저신용자 재기지원 사업에서 지원 대상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교육과정은 무엇이었을까요? 먼저 남성 분들이 가장 선호한 교육과정은 컴퓨터>중장비>전기 순이었습니다.  여성 분들의 경우 요양보호사>컴퓨터>조리(한식/양식/중식 등)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어요! 

 

 

/ 평균 신용등급 상승 /

 

 

  

 

아주 반가운 소식도 있었는데요. 저신용자 재기지원 프로그램 지원 대상자들의 신용등급에도 변화가 있었어요! 3개월간의 교육을  통해 지원 대상자들의 평균 신용등급이 프로그램 시작 이전 7.5 등급에서 1분기 교육 이후 평균 6.6 등급으로 약 1등급이나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