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청년케어 역량지원금으로 밝은 내일을 준비하세요! 청년케어 역량강화지원금 지급현황

등록일
2020.09.29
조회수
4423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학자금 대출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케어 사업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케어에서는 지원자들에게 자격증 취득, 교육 수료, 봉사활동 인증 등의 직업역량강화를 돕기 위해 직업역량강화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어요.

 

 

/ 직업역량강화지원금이란? / 

 

 

 

 

직업역량강화지원금은 교육수료, 봉사활동, 적금가입, 자격증 취득까지 총 4가지 항목을 수료 할 경우, 항목별 10만 원씩 최대 3개 항목까지 지원금을 드리는 제도입니다. 2020년 8월까지 총 360건을 통해 3,600만 원의 지원금이 지원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역량강화지원금 지급현황을 함께 알아볼까요?

 

 

/ 역량강화지원금 지급현황 /

 
 
 
 
먼저 <교육 수료> 항목의 경우 신한에서 제공해드리는 신용 및 재무관리 온라인 교육을 모두 수료하면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올해 255건, 총 2,55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어 역량강화지원금 중 가장 높은 지급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다음으로 <봉사활동> 항목은 음식 나눔, 기부 바자회 등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자원봉사에 함께 참여할 시 지급되는데요. 지원 대상자들은 받은 사랑을 이웃에게 다시 돌려주셔 모두가 잘 사는 희망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에 동참하고 있답니다. 올해 8건, 총 8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었어요! 
 
 
 
 
<적금가입> 항목의 경우 주택청약상품 등의 적금에 가입하고 계획 있게 금융생활을 이어나갈 시 지원금을 지급해 드리는데요. 지원 대상자들이 규모있는 소비생활과 건강한 신용관리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랍니다. 올해 89건, 총 89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었어요. 
 
 
 
 
마지막으로 <자격증 취득> 항목은 자기계발과 직업역량강화를 위해 국가공인 혹은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지급해드리고 있는데요. 올해 8건, 총 80만 원의 지원금이 지원자들에게 지급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항목의 역량강화지원금을 통해 청년케어 지원 대상자들은 신용 교육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얻고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이 되기 위해 성장해 나가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청년케어 지원 대상자들의 건강한 성장을 함께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