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부산 새밭마을 복합문화센터 ‘ㅌㅌㅌ센터’가 새롭게 태어났어요!

등록일
2020.12.11
조회수
3996
 

 

/ㅌㅌㅌ센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지난 11월 13일에 리뉴얼 오픈한 부산 새밭마을 복합문화센터 ‘ㅌㅌㅌ센터’는 신한금융희망재단과 국토부가 함께 추진하는 새뜰마을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동네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이에요! 

 

 

 

 

‘ㅌㅌㅌ센터’는 Together + Time + Town을 의미하며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취미의 공유가 새로운 나의 동네생활이라는 사회적 경제 공동체로서의 비전을 담고 있죠. 

 

 

/문화프로그램실·동아리방 ‘ㅋㅋㅋ프로그램실’/ 

 

 

 

  

1층에 위치한 문화프로그램실·동아리방인 ‘ㅋㅋㅋ프로그램실’은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어 교류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싶은 주민들이 함께 활동하는 공간입니다. 생활문화와 취미생활에 있어서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와 함께 다채롭고 동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문화적 활성화와 유휴시간 단축을 위한 마을지원사업 모집을 통해 많은 문화활동 주체 참여자들을 발굴하였으며, 생활체육, 음악, 예술공예, 체험활동 및 자기계발 유형의 동아리들이 참여하고 있답니다. 

 

 

 

 

2층에 위치한 카페·로컬샵 ‘ㅎㅎㅎ마을카페’는 마을 주민이 직접 카페를 운영하고 커피 및 식음료를 판매함으로써 마을 주민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는 사랑방과 같은 공간입니다. 

 

 

 

 

주민들이 직접 담그는 수제청으로 만든 음료와 땅콩크림라떼, 바닐라 연유카푸치노 등 다양하고 맛있는 음료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로컬샵에는 브랜딩 디자인이 적용된 굿즈들이 전시 및 판매되고 있으며. 추후에는 마을 주민들의 소소하고 예쁜 작품 또는 상품들도 판매할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