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2021 희망학교 SW교실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등록일
2021.03.22
조회수
3950
 

 

 

 

희망학교 SW교실은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사피엔스 4.0과 교육부와 함께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 복합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방문형 SW교육입니다. 2021년 1학기에는 총 75개 특수학교 학급을 모집하고 한 학급당 총 10회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2021년 1학기 희망학교 SW교실의 교육 커리큘럼은 코딩 교육과 디지털 리터러시로 구분됩니다. 학교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고 교육 대상자 특성에 따라 조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는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테니까 우리 함께 알아볼까요?

 

 

/ 코딩 교육 커리큘럼 /

 

 

 

 

코딩 교육 커리큘럼은 스트로비, 모블로, 오조봇, 코두, 스파이크 프라임 등의 교구를 이용하여 학습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가장 기초 단계인 스트로비를 활용한 교육을 시작으로 스파이크 프라임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교육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거예요!   

 

 

/ 디지털 리터러시 커리큘럼 /

 

 

 

 

디지털 리터러시 커리큘럼은 미술, 사진, 음악, 로봇으로 나누어 총 4가지 과목을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디지털 그림 그리기를 통한 감각계발, 바이올린 에듀앱을 활용한 음악 교육,

스파이크 프라임을 이용한 로봇 융합 교육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