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2021 희망학교 SW교실 신규 커리큘럼 ‘디지털 리터러시 미술 프로그램 -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등록일
2021.06.18
조회수
3556


  

 

/ #희망학교 SW교실 / 

  

 


  

 

신한금융그룹은 사피엔스 4.0, 교육부와 함께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 복합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방문형 소프트웨어 교육인 ‘희망학교 SW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코딩 커리큘럼 구성하여 수업하고 있는데요. 

 

 

/ #신규 커리큘럼 - 디지털 리터러시 / 

 

 


 

  

올해, 희망학교 SW교실에 새로운 커리큘럼이 도입되었습니다.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인데요. 이것은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정보 이해 및 표현 능력 향상을 돕고자 구성한 교육으로, 미술, 사진, 로봇 코딩 등 총 3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학교 별로 특성에 맞는 2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총 10회차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 #디지털 리터러시 - 미술 프로그램 /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 중 ‘미술 프로그램’에 주목해 볼 텐데요. 이것은 디지털 도구와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 창작 및 활용 능력을 배양하고 그리기 실력뿐 아니라 정서와 감성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예술 교육입니다. 

 

 

/ #미술 프로그램에서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

 
 

 
 
미술 프로그램의 주제는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이모티콘 창작 스케치부터 채색 및 완성, 파일 변환 후 소셜 미디어 프로필 적용까지 학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의력은 물론 자신감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희망 꿈나무들을 위한 희망학교 /

 
 

 
 
우리 꿈나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잘 어우러지는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밝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희망학교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