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과 함께 베트남 사회에 일자리 평등을 만들겠습니다! [AIMMO 오승택 CEO]

등록일
2021.07.20
조회수
335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시민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읽고, UWW(United Way Worldwide)가 보유한 베트남 커뮤니티를 활용해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술을 통한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CSR 사업입니다.

 

지난 1~2스타트업 공모를 진행해 대한민국 혁신 스타트업 총 5곳을 선정했는데요이들이 베트남 현지에 제공할 총 3가지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Barrier-free 스마트 시티 구축

아동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노동시장 맞춤형 청년 교육 및 취업 지원

오늘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과 함께 협업할 다섯 번째 스타트업노동시장 맞춤형 청년 교육 및 취업 지원을 목표로 하는 ‘AIMMO의 오승택 CEO를 만나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과 함께 만들어 갈 소셜 임팩트 창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오승택 CEO : 안녕하세요, AIMMO 대표 오승택입니다저희 AIMMO(에이모) AI 학습 데이터를 가공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데이터 전문 스타트업인데요현재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데이터 라벨링이 필요한 고객이 직접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는 AIMMO Enterprise. 현대카카오네이버, SK텔레콤 등 다양한 고객사에 100% 정확성을 가진 데이터를 제공하는 AIMMO GTaaS. 마지막으로 누구나 학습 데이터 가공에 참여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AIMMO DATA Labelers.  3가지 사업을 운영 중이고의료/헬스케어/모빌리티 분야로 확장해 글로벌 유니콘으로의 성장을 꿈꾸고 있죠!




Q. 특별히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에 참여한 이유가 있나요?

오승택 CEO: 저희 AIMMO 작년 2월 하노이에 AIMMO Vietnam을 설립해 장애인 직원을 채용하고 그들과 함께 1년 넘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요장애인 직원분들 모두 120%의 생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이러한 결과를 널리 알려서 채용 소외 계층에 대한 잘못된 시선을 해소하고 싶은 마음인데요특히 요즘은 COVID19가 지속되어베트남 내 장애인 피고용자들 중 30%가 실직 상황에 놓이는데 저희 AIMMO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참 뜻 깊잖아요.

이런 고민을 하던 중 반가운 소식이 들려 왔어요『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에서 미취업 청년을 포함해 장애인 150명을 채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소식저희는 주저 없이 이 프로젝트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소셜 임팩트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자부심이 크답니다.

 



Q. 그렇다면 앞으로 AIMMO는 베트남 직무교육생에게 어떠한 교육을 제공하나요?

오승택 CEO: AIMMO Vietnam에서는 팀장급 이상의 강사진을 구성해 데이터 라벨링 기초 소양 교육 및 데이터 라벨링 툴 교육그리고 실제 AIMMO 신입 사원들이 사용하는 연습 데이터를 활용한 OJT 형식의 교육을 제공합니다현재 베트남 하노이 내 REACH 센터와 Will to Live 센터 두 곳과 협업하고 있어요직무 교육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영어비즈니스 기초 덕목 등의 교육을 추가 편성해 실제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소양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직무 교육생들의 발전이 무척 기대가 되네요!

 



Q.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에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오승택 CEO: 아주 많죠우선 고용 선순환 생태계를 설계하는 이번 프로젝트가 장기화 되었으면 합니다저희뿐만 아닌베트남에 진출한 여타 데이터 라벨링 기업들과 Alliance를 구축해 더욱 많은 분들을 여러 기업으로 진출시키면 더 큰 시너지가 발생할 거라 생각돼요.

또한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신한 Future’s Lab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활용해 채용 소외 계층에게도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오승택 CEO: 10년간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금의 AIMMO를 창업하게 되었는데요앞으로 더 성장해서 AI 데이터 분야의 유니콘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물론 사회에 이바지하는 일도 병행되어야겠죠저희가 생각하는 사회적 가치와 비전을 실현시킬 그 시작이 바로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이라고 생각합니다기업의 발전은 물론산업 발전더 나아가 글로벌 소셜 임팩트 창출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늘 가슴에 새기며 가치있는 일에 앞장서는 AIMMO가 되겠습니다.

 


AI 글로벌 생태계 구축을 희망하는 AIMMO,

오승택 대표의 사회 균형에 대한 바람,

신한금융희망재단이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