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청년케어 멀티캠퍼스 신용 관리 교육으로 신용 회복 희망 충전!

등록일
2021.08.31
조회수
2812


  

 

최근 들어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 딛는 2030세대 청년들이 신용회복위원회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하죠. 이에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청년들의 신용 회복 등을 도와 건강한 금융 생활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는 ‘신한 청년케어’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1년에도 많은 청년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답니다.

 

특히 올해는 학자금&생활비 지원 이외에 아주 특별한 신용 교육을 제공하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청년들의 참여 후기와 함께 만나 보시죠.

 

 

신한 청년케어란? 

 

 


 

 

신한 청년케어는 학자금 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부채를 상환하고 안정된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금과 신용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6개 항목에서 최대 322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학자금 대출 상환 이후의 삶을 위한 신용 관리 교육도 함께 진행합니다. 

 

 

멀티캠퍼스 신용 관리 교육이란?

 
 

 
 
그렇다면, 올해 첫 선을 보인 신용 관리 교육이 궁금할 텐데요. 이름하여 멀티캠퍼스 신용 관리 교육! 신한 청년케어 참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이번 교육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신용 상담사 과정 중 신용 문제 예방 및 악화 방지, 나아가 신용 문제 해결을 위한 6개 과정과 구체적으로는 가계 재무관리부터 신용, 부채에 대한 다양한 정보, 채무자 구제 제도 등 총 104개의 강좌가 마련되어 청년들을 만났답니다. 
 
 
멀티캠퍼스 신용관리 수료 96.6%
 
 

 
 
이번 교육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은 어땠을까요? 2021 신한 청년케어 참여자 500명 중 무려 483명이 수료하는, 아주 높은 참여율을 보였는데요. 이는 97%를 육박하는 참여율이립니다. 그렇다면 우리 청년들은 멀티캠퍼스 신용 관리 교육을 통해 무엇을 배우고 어떤 교훈을 얻었을까요? 이들의 참여 후기를 살펴보시죠.
 
 
멀티캠퍼스 신용관리 참여 후기
 
 

 
 
수료자 A “연체 관리는 철저하게!”
“사실 대출 내역이 한 건이 아니라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었거든요. 멀티캠퍼스 신용 관리 교육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연체 기록이 발생한 이후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등을 알 수 있었죠. 기일에 맞추어 반드시 변제하고, 놓치는 대출이 없도록 연체 기록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교육 내용을 잊지 않고 건강한 금융&소비 생활 이어 나가겠습니다!”
 
 

 
 
수료자 B “소비도 신중하게!”
“신용, 재무, 금융 등은 그저 막연해서 미루기만 했었는데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려운 만큼 중요한 부분임을 깨달았습니다. 몰랐던 개념들을 명확히 배울 수 있었고, 지출할 때에는 유익한 점과 기회비용 발생을 파악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덕분에 이제는 스스로 소비를 의식하고 통제하고 있는데요.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생각해요.” 
 
 

 
 
수료자 C “신용 고민은 함께!”
“멀티캠퍼스 신용 관리 교육을 통해 재무 상황 파악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게 되었어요. 그 전에는 부채 자체를,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갚아 나가야 할 지를 전혀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신용 기관과 신용회복위원회를 알게 되며 필요성,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대출을 받거나 고민이 생기면 혼자 끙끙대지 않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려고요. 멀티캠퍼스 신용 관리 교육!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청년들의 신용등급 상승을 향한 여정에 희망을 충전해 준 청년케어 멀티캠퍼스 신용 관리 교육!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청년들이 부채를 상환하고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신한 청년케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