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청년부채 Total Care 추가 상환 장려금 지급 및 수혜자 후기

등록일
2021.10.19
조회수
712
 


2021년 4월부터 8월까지 '신한 청년케어' 참여자들이 상환한 학자금 대출 금액은 약 3억 8백만 원입니다. 많은 청년들이 청년케어의 도움으로 희망을 되찾고 있는데요.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여기서 멈추지 않죠. 우리 청년들이 더 많은 학자금 대출을 상환할 수 있도록 '추가 상환 장려금' 지급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추가 상환 장려금이란?



 


추가 상환 장려금이란, 2021년 청년케어 첫 지원금이 지급된 이후 4개월 동안 10만원 초과 상환 누적을 달성할 경우 10만원의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난 9월에만 총 242명의 참여자들이 추가 상환 장려금을 지급받고, 희망을 되찾았는데요. 이들의 이야기를 조금 더 자세히 들려 드릴게요!    



신한 청년케어 장려금 수혜자 후기



 


수혜자 A

"신한 청년케어 활동을 통해 지원받은 추가 상환 장려금 덕분에 학자금도 갚고, 밀린 지방세도 납부할 수 있었습니다. 남은 학자금을 모두 상환하는 그날까지 희망을 잃지 않고 신한 청년케어와 함께 이겨나가겠습니다!"  



 


수혜자 B

"학자금 대출을 열심히 상환하고는 있지만, 남은 학자금 대출 금액을 확인하고 나면 아직도 갈 길이 멀었다는 생각에 회의감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추가 상환 장려금을 받으니 여유도 생기고 상환 의지도 다시 생겼습니다!"



 


수혜자 C

"매달 일정 금액을 상환하고 있고, 점점 줄어가는 금액을 보몀 스스로 대견스럽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계속되는 경제적 문제로 인한 불안감은 커질 수밖에 없더라고요. 그런데 최근 청년케어 추가 상환 장려금을 지원 받고는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덕분에 자신감을 얻었죠. 원하는 교육도 무사히 받고 미래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