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Leave no one behind, 함께 만들어요! with LBSTech

등록일
2021.11.16
조회수
2614

 


10월 28일, 베트남에서 특별한 온라인 토크쇼가 진행됐습니다. 지난 9월에 공표한 신한의 베트남 소셜 임팩트 플랜 ‘SCIV’의 의미와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였는데요. 이번 행사의 Key-message는 Leave no one behind, 이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Leave no one behind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자!

시각장애인도 편하게 생활하는 스마트시티를 만들자는 뜻인데요S² Bridge Vietnam』 참여 기업 중 LBSTech가 떠오르네요마침 이번 토크쇼의 연사로 참여해 베트남 호치민 내 구축 중인 스마트시티 사업 현황과 포부를 이야기를 전했다고 합니다.




 


LBSTech는 시각장애인의 이동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 스타트업으로현재 시각장애인 100명을 대상으로 기술 테스트를 마치고 점포 4곳과 G-EYE+ 앱 실증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대표와 마케팅 팀장의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LBSTech 이시완 대표 소셜 임팩트 창출을 목표하는 글로벌 동료를 만난 것 같아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에 대한 값진 조언을 많이 얻어서호치민 사업 착수를 앞두고 큰 힘이 됐습니다.”

 

LBSTech 김민직 마케팅 팀장 “이번 토크쇼에서 글로벌 스마트시티 현황을 알게 되었어요베트남을 시작으로 LBSTech의 소셜 임팩트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 싶어요.”

 

VnExpress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 송출된 2021 Vietnam TECHFEST 연합 토크쇼덕분에 지역사회 전체가 『S² Bridge』 의 메시지에 주목하게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