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소상공인 재기지원 친환경 활동 후기 6탄!

등록일
2021.12.21
조회수
87
 

 

소상공인 재기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친환경 활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11월에 지급받은 친환경 개선비로 진행한 환경 활동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그림으로 배우는 ‘환경’ #순수미술교습소 

 

 

 

 

지원받은 개선비로 친환경 물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색다른 활동을 펼치기도 하는데요. 아이들을 대상으로 미술 교육을 실시하는 교습쇼에서는 학생들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자각할 수 있도록 '환경오염'을 주제로 그리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도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수 있죠.

 

 

‘사탕수수 앞치마’ #돈발해

 
 
 
 
사탕수수를 주재료로 만든 친환경 앞치마를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음식점에서 필수로 착용하는 앞치마를 친환경 제품으로 바꿔 고객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전하고, 동참을 유도하는데요. '돈발해'는 이 활동으로 매출도 증가했다고 하네요. 
 
 
‘친환경’ 쿠킹클래스 #어플레져
 
 
  

 

취약계층과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어플레져'에서도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이곳은 친환경 개선비로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음식을 만들고, 그것을 친환경 펄프 용기에 담아 포장하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끼며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보인다고 하네요.


소상공인 재기지원 친환경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동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