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제주 특산품 당근이 가득! 디저트 마을 탄생!

등록일
2022.01.04
조회수
40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소속 스타트업 연탑팀 ‘카카오패밀리’에서는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주 농작물을 활용해 '디저트 특화 마을' 만들기가 한창인데요. 어디에 조성될까요? 바로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에 자리 잡을 예정이랍니다. 이 소식, 조금 더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의 특용작물은 '당근'입니다. ‘카카오패밀리’ 연합팀은 이것을 재배해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고 제주의 가치를 높여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 시키는데 주목하고 있는데요. 

 

 

 

 

이에 최근에는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마을과 MOU를 체결해 ‘제주 구좌 세화 디저트 마을’ 조성을 위한 초석 다지기가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세화리마을회’, ‘구좌당근생산자협회’, ‘해바라기 지역아동센터’, ‘탐라는 영양사’ 등 다양한 지역 단체와 협업하여 당근 디저트 개발도 진행하고 있죠. 이것은 세화마을협동조합 질그랭이 거점센터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과도 함께하는데요. 당근을 주제로 한 ‘당근 쿠킹클래스’, ‘당근 아트 전지’, ‘당근 굿즈 제작’ 등 추가 상품을 개발하고, 지역 상인들이 직접 판매 및 전시도 진행한답니다. ‘제주 구좌 세화 디저트 마을’에 많은 기대와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