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금융희망재단 희망사회 프로젝트 2021년 결산 Part.2 하반기 (7~12월)

등록일
2022.01.06
조회수
1650


희망사회 프로젝트 7~8월





7월 『신한 스퀘어브릿지』 Festival

『신한 스퀘어브릿지』에 활기찬 소식이 가득했습니다. 소속 우수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모여 펼치는 IR 경연 '1st HERO IR Day'가 개최됐고,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는 스타트업 페스티벌 '신스페'가 열렸습니다. 스타트업, 작가, 뮤지션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함께해 토크쇼&공연을 진행하며 인사이트를 나눴답니다. 


8월 신한 꿈도담터 X 희망학교 SW교실

맞벌이 가정을 위한 초등돌봄지원센터 신한 꿈도담터에도 찾아가는 코딩 교육 '희망학교 SW교실'이 열렸습니다.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맞춤 코딩 교육을 진행하며 우리 아이들의 방과 후 시간을 채우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함께했습니다.



희망사회 프로젝트 9~10월





9월 소상공인 재기지원 친환경 캠페인

희망사회 프로젝트는 소상공인들의 재기지원뿐만 아니라,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독려하고자 친환경 개선비를 지원하며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많은 소상공인들이 친환경·저탄소 활동에 적극 동참했습니다. 덕분에 고객과의 소통이 늘어나고 매출 증대도 기록했답니다.


10월 신한 커리어온 스타트업 인턴십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 소셜임팩트 창출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온 1기 대상의 인턴십이 진행됐습니다. AI 진단을 통해 맞춤 스타트업을 추천받고 직무를 경험하는 시간이었는데요. 특성화고 학생 49명, 26개 스타트업 모두가 성장하는 계기가 됐답니다. 



희망사회 프로젝트 11~12월





11월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저 수상

신한금융그룹이 CCS 어워즈에서 아시아 금융사 최초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저' 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교류 지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앞으로도 대한민국 혁신 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12월 HERO IR Day 2nd

2021년 끝자락에 열린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두 번째 IR Day! 모빌리티, 메타버스, ESG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혁신기술 소개와 비전, 목표에 대한 피칭을 펼쳤습니다. 그리고 전문 멘토와 인사이트를 나누며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