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베트남 외곽지역의 교육 환경을 개선해요! with. 트라이패스

등록일
2022.01.10
조회수
1658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은 베트남 취약계층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한국 혁신 스타트업과  함께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번 소개해 드린 베트남에서 보내온 『신한 스퀘어브릿지 베트남』 지원 사업 후기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그 두 번째 이야기로, '트라이패스가 베트남 공립학교 아이들에게 전한 희망'에 대해 소개해 볼게요.



한국만큼 교육열 높은 베트남

 


 


베트남 전역의 아이들은 평등한 환경 속에서 교육 받고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그렇지 못한데요. 도심과 외곽지역에 큰 교육 편차가 존재합니다. 특히 산악지역은 디지털 교육 도입이 어려워 선생님, 학생, 학부모의 커뮤니티 활성화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죠. 


그래서 신한은 이런 편차를 해결하고자 디지털 교육 행정 시스템 개발 기업 '트라이패스'와 함께

작년 한해 동안 총 80개 이상의 베트남 외곽지역 공립학교에 'Schools.Vn'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실제로 스쿨즈 서비스를 잘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12/21 라오까이성 교육부가 한 공립학교를 방문했는데요. 과연 트라이패스의 스쿨즈 서비스가 교육 환경 변화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



 


모두들 스쿨즈 덕분에 학교 생활이 편리해졌다고 하네요.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죠. 이 기쁨을 두 배로 전하고자 학생들에게 작은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후원과 모금을 받아서 겨울 옷, 학용품을 장만해 나눴는데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공부의 끈을 놓지 않는 우리 베트남 학생들에게 크나큰 기쁨이 됐답니다. 



 



2021 VIETNAM WORKSHOP





바로 다음 날인 12/22에는 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트라이패스, 라오까이성 교육부 부국장, 20개 공립학교 현지 교사, MSD/VIGEF가 모여 스쿨즈 서비스의 진행상황과 후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오갔을까요?


트라이패스로 인해 학교 커뮤니티가 개선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배움에 대한 의지가 높아졌다는 리뷰가 가득했고, 그리고 내년에는 원격 수업 시스템 및 디지털 교과서 등 더욱 고도화된 기술이 서비스 될 것을 바랐습니다.



 


트라이패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는 의미겠죠? 2022년에도 신한은 트라이패스와 함께 베트남에 희망을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