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6기 참여 그룹사별 모집 분야

등록일
2022.03.31
조회수
1641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6기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의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수요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협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6기는 신한금융그룹과 혁신 스타트업의 협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신한금융그룹의 그룹사별 참여 소식과 모집 분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6기 신청 링크 : https://bit.ly/3tRhnYT 



신한은행 - 데이터사이언스Unit





신한은행 데이터사이언스Unit는 조직 내 AI 기술 총괄 기획 및 개발에 앞장서는 부서입니다. [전략기획 / AI Cell / 분석 Cell]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미래 금융산업의 AI 기술을 상상하며 연구하고 있는데요. 이번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6기를 통해 금융시스템 차원에서의 AI 기반 업무효율화, 미래를 선도할 AI 금융모델 개발 등에 함께할 스타트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집 분야]

✓ 분석/예측 모델링 

 NLP 

 Vision / OCR 

 얼굴+음성 인식기술 



신한은행 - 자금세탁방지부





자금세탁방지부는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곳입니다. 현재 이곳은 국제 자금세탁방지 자격증 취득자수가 가장 많은 부서로 알려져 있고, RPA, OCR, 머신러닝 기법 등을 활용한 내부통제 강화 프로젝트를 여러 차례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의심거래 사전 탐지를 위한 시스템과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고자 데이터 분석&머신러닝 기법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집 분야]

 빅데이터 상관관계, 유형분석 등 통계분석 실시 

✓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 AI(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데이터(금융) 분석 



신한은행 - ESG전략실





ESG전략실은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ESG'를 목표 전략을 수립하고 사업을 기획하며, 실행을 총괄하는 부서입니다. 이곳은 은행만의 ESG전략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역량 높은 유망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집 분야]

✓ ESG 교육 

 ESG 캠페인(B2C) 

 ESG 홍보/마케팅(B2B) 



신한금융투자 - 서버개발챕터





서버개발챕터는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내외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로서, MTS 등 채널접속 및 투자정보 플랫폼을 관리를 하는 투자정보팀, AI 컨택센터를 운영관리하는 AICC팀, 대외기관연계 서비스 개발 및 운영하는 대외개발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비대면 금융서비스 분야에 AI를 이용한 언어처리 기술이나 TA가 성공적으로 정착기 위해 필요로 하는 금융 분야 기술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기다린답니다.


[모집 분야]

 전화금융상담 자료를 활용한 상담유형 및 감성분석 솔루션 

✓ 투자상담 내용을 분석한 평가 및 추천 솔루션 

 VOC에 대한 분류 및 자동답변 솔루션 



신한라이프 - 헬스케어사업팀





헬스케어사업팀은 신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헬스케어 사업을 개발하고, 유망 헬스케어 기업을 발굴 및 제휴합니다. 또한 보험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보험 연계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획하고, 관련 규제에 대응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들은 이번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6기와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술과 노하우를 쌓아가길 희망합니다.


[모집 분야]

✓ 디지털 휴먼 헬스케어 솔루션 

✓ 시니어 케어 서비스/제품 



아시아신탁 - 디지털혁신팀





디지털혁신팀은 기업의 미래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목표로 역량 높은 유망 스타트업과 긴밀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신탁업계는 아직 디지털 활용도가 낮은데요. 미래에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생각하며, 이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희망한답니다.


[모집 분야]

✓ AI OCR 기술 기반 자금관리 

 AI OCR 기술 기반 물건관리 

 계약서 리뷰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