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청년 학자금 대출 상환 버팀목! 신한 청년케어 4기의 활동이 시작됐습니다!

등록일
2022.04.27
조회수
1300


 

 

신한 청년케어 4 START






신한 청년케어는 청년들의 학자금 대출 상환을 돕고올바른 금융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지난 3월 28총 500명의 청년들이 신한 청년케어’ 4기로 선발되었는데요학자금 대출 상환과 신용점수를 높이기 위해 첫 단계에 올라선 청년들의 활동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청년케어 주요 혜택 



 



올해 12월까지 참여자들은 청년 희망 지원금을 비롯한 신용 개선 지원금, 저축 교육 및 금융 컨설팅 등 최대 322만 원에 달하는 지원금과 교육 혜택을 받으며 학자금 대출 상환은 물론, 올바른 저축 습관, 경제 관념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인데요!




청년케어 활동 소식






그 시작으로 4월 25첫 청년희망지원금을 지급 받았습니다. 기본 생활, 주거, 식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비용으로 청년들의 일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죠. 





또한청년들의 신용 점수 관리를 위해 ‘KCB 종합신용관리 이용권이 배포되었는데요! ‘KCB 종합신용관리 이용권은 신용점수 체크는 물론상승 및 하락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으로 청년케어 3기 참여자들의 신용점수가 약 53.8점 상향하는데 도움을 준 든든한 지원군이기도 합니다.





다가오는 5월에는 온라인 신용교육을 통해 신용관리의 중요성부채문제 해결 등을 다루며 바른 경제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청년들의 금융 생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꾸준한 지원과 노력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