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해본형들>이 만난 스타트업, 스포츠테크 유망주 ‘큐링이노스’

등록일
2022.06.10
조회수
1460

 


<스타트업 해본형들>, 스포츠테크 유망주 '큐링이노스'를 만나다

 


 



스타트업 인사이트를 읽고트렌드를 나누는 스타트업 팟캐스트 <스타트업 해본형들>이 스포츠테크 시장에서 핫한 스타트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큐링이노스를 만났습니다사회적거리두기 해제 후스포츠 및 레저 산업이 활기를 되찾으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권예찬 대표와의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귀족 스포츠'라 불리던 테니스가 지난해부터 MZ세대를 중심으로 '트렌드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테니스장 이용 건수가 급증한 사실만 봐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테니스뿐만 전반적으로 오프라인 스포츠/레저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죠. 그리고 이러한 스포츠를 더 건강하고재미있게 그리고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에 주목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스포츠를 똑똑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어떤 도움이 필요할까요? 부상 발생, 운동 파트너 부족, 셀프 연습의 어려움 등 스포츠계에서 빈번하게 나타나는 페인 포인트를 해결할 수 있다면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이에 스포츠 관련 스타트업들이 기술 보강서비스 구축에 힘쓰며 스포츠에 테크를 더하고 있습니다. 한층 더 발전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준비가 한창이죠. 



 


『신한 스퀘어브릿지』 멤버사인 큐링이노스’가 그 반열에 올라섰는데요. 인공지능(AI) 스포츠 로봇 개발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1 맞춤형 테니스 훈련 로봇 ‘iVOLVE’를 개발했습니다‘iVOLVE’는 인공지능 로봇으로, 테니스 파트너 역할자세/습관 데이터 실시간 수집 및 분석실시간 맞춤형 솔루션 제공 등을 갖추고 있어 테린이부터 프로 선수까지 모두가 더 안전하게 테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세 분석부터 운동 시간소모 칼로리 등 훈련 과정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는데요. 유저는 자신의 운동 데이터를 간편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빅데이터 기술과 스포츠가 만나 더 안전하고스마트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무궁무진한 성장이 기대되는 스포츠테크 이야기, <스타트업 해본형들> 26회에서 더 자세히 만나보세요!  



<스타트업 해본형들> 26

bit.ly/3sVV7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