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2022년 '희망학교 SW교실' 1학기 수업 종료

등록일
2022.08.05
조회수
1272



2022년 희망학교 SW교실 1학기 수업 종료 



 



차별 없는 희망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원하는, 전국 특수학교 학생 대상 소프트웨어 교육 <희망사회 SW교실>의 22년 1학기 교육이 종료되었습니다!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 간, 전국 47개 특수학교의 1,225명 재학생들이 함께했는데요. ICT 교육, SW 개발, 로봇 코딩 등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및 사회 참여 기회를 높이는 알찬 수업들이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지요. 열정 넘친 지난 수업 현장을 소개합니다! 





디바이스를 활용해 디지털 표현법과 SNS 활용법을 배우는 ICT 수업! 학생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고 창의력을 발휘하며, 이모티콘 개발, 사진/영상 편집 등 다양한 창작물들을 만들었는데요. 이 수업을 통해 디지털 사회에 필요한 소통의 기술을 익히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웠답니다. 학생들 작품들이 정말 멋있네요!:) 





우리 실생활에 꼭 필요한 로봇, SW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는 컴퓨팅 수업도 진행되었는데요. 자동차, 비행기 등을 만드는 로봇 조립부터 어려운 코딩 기술까지 익히며, 프로그램 활용 능력을 향상 시키는 시간도 보냈답니다. 





마지막으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인 '오조봇' 수업도 경험했는데요. 오조봇은 선과 색으로 작동하는 스마트 코딩 로봇입니다. 검정, 빨강, 파랑, 초록 4가지 색상을 통해 어려운 코딩의 원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해요. 


학생들은 <희망학교 SW교실>을 통해 쑥쑥 성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며, 4차 산업시대 맞춤 인재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고 있는데요. 이런 학생들이 더 큰 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