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돋보기] 데이터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로민' & '신한자산신탁' 협업 스토리(f. 해본형들)
- 등록일
- 2022.09.27
- 조회수
- 2164
스타트업 인사이트를 나누는 전문 팟캐스트 <스타트업 해본형들>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6기 참여 스타트업 '로민'과 수요기업 '신한자산신탁'을 만나 그들의 협업 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눴는데요. '신한자산신탁' 업무 시스템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준 '로민'의 혁신 기술을 소개합니다!
기업들의 내부 데이터 보유량이 증가함에 따라 운영·관리의 중요성 또한 높아졌는데요. 이에 기업들은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 구축을 위해 데이터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키는 혁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산업 특성 및 보안 문제로 전통 업무 방식을 고수해왔던 '신한자산신탁' 또한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에서 인연을 맺은 '로민'의 AI OCR 기술을 도입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출발을 알렸습니다.
'로민'의 AI OCR 기술은 문서에 담긴 텍스트, 표, 이미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식별 및 분류하고, 업무의 필요한 필수 데이터만 정확하고, 빠르게 추출하는데요.
이 기술은 PoC(기술 검증)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곧 '신한자산신탁' 내부 시스템으로 입혀진다고 합니다. 그 동안 전산부터 계약까지 각종 업무를 수기로 진행한 이들에게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게다가, '로민'의 기술은 종이 서류의 디지털화로 '종이 절약'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ESG 기술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덕분에, '신한자산신탁'은 업무 시스템 개선 뿐만 아니라 ESG 경영 실천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적가치를 만드는 기술력, 아이디어를 가진 '로민'과 '신한자산신탁'이 서로 상생하며 동반 성장을 이어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전통 산업과 AI OCR 기술이 만나 이끄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혁신, <스타트업 해본형들> 42회에서 만나보세요!
<스타트업 해본형들> 4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