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성공하는 초기 스타트업 홍보 전략은?!

등록일
2023.02.22
조회수
852



'해본형들'이 초기 스타트업 홍보 전략, 핵심만 짚어드립니다! 





타트업 전문 팟캐스트 <스타트업 해본형들>! 이번에는 스타트업 전문 취재진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와 함께 초기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홍보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어떻게 홍보해야할지 막막했던 대표님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성장이 필요한 스타트업에게 있어 '홍보'는 인지도와 투자유치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동력이지만, 창업 초기에는 자금과 전문 인력 부재로 큰 힘을 쏟지 못하는데요. 





'해본형들'은 스타트업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필수불가결 요소로써 '홍보' 업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초기 전략과 노하우를 전했습니다. 





기업이 미디어에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보도자료'는 홍보 업무의 가장 기본인데요. 기업 이미지를 판단하는 1차 지표인 만큼 '기본기'와 '정공법'을 앞세워 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자사 기술에 대한 충분한 설명, 산업 소개, 업계 흐름 등의 내용을 덧붙인 콜드메일과 보도자료를 관련 분야 '기자'에게 전달하며, 외부에 노출될 수도록 지속적인 컨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해본형들'은 자사 기술/서비스와 관련된 전문 미디어를 공략하는 방법을 추천했습니다. 예를 들어, 제약 관련 스타트업이라면 약업신문과 같은 산업 전문 매체를 우선적으로 컨택하는 것이죠. 





IR DAY, 학회/학술 등 대규모 행사에 참여해 자연스럽게 미디어에 노출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같은 대면 홍보에서는 말투, 표정, 애티튜드 등 정성적인 요소를 갖추는 것도 중요한 전략이니, 꼭 기억하세요! 더 많은 '스타트업 홍보 전략'이 궁금하다면? <스타트업 해본형들> 54회를 들어보세요. 


<스타트업 해본형들> 54회 

bit.ly/41dS2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