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만의 강점 ‘금융업’으로 지원을! 희망사회 프로젝트 금융지원사업 소개

등록일
2020.07.13
조회수
5187

 

 

 

/ 신한금융희망재단 희망사회 프로젝트 /

 

 

신한금융희망재단은 UN의 지속 가능 발전 목표 17개에 맞춰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희망사회 프로젝트는 금융취약계층, 일자리, CSR SYNERGY 3가지 분야로 나뉘는데요. 오늘은 신한만의 강점인 금융업으로 금융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희망사회 프로젝트 사업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저신용자 재기지원 / 

 

 

 

 

저신용자 재기지원 사업은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금융취약계층 직업훈련 참여자에게 생계비를 지원해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지금까지 총 6,658명이 신한금융희망재단의 지원을 받았고 그중 무려 1,574명이 취업에 성공했어요! 

 

 

/ 청년부채 토탈케어 / 

 

 

 

 

청년부채 토탈케어 사업은 학자금 대출 또는 잘못된 소비습관으로 신용위기를 겪는 청년들에게 생계비를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 극복에 도움을 주고, 자격증 취득, 교육 수료 등 직업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금과 건강한 신용관리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신용관리를 지원해 주고 있어요! 지금까지 총 285명의 청년들이 청년부채 토탈케어의 지원을 받았고, 그중 171명의 청년들이 교육을 수료했는데요. 직업 역량 강화로 인해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대부분의 청년들의 신용등급이 평균 1등급 이상 상승되었으며, 7등급에서 2등급까지 상승한 사례도 볼 수 있었답니다. 

 

 

/ 경력단절여성 재기지원 / 

 

 

 

 

경력단절여성 재기지원 사업은 여성새로일하기 센터 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한 취약계층 여성에게 교육참여수당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교육참여수당을 통해 소득 크레바스 발생을 방지하고 교육 참여 및 안정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최하위 취약계층에게는 100명을 선발해 구직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희망챌린저 100도 운영하고 있어요! 신한의 지원을 받으면서 취업에 성공하면 취업 축하 선물도 드리고 있답니다.

 

 

/ 자영업자 재기지원 /

 
 

 

    

  

자영업자 지원사업은 ‘신한SO好 성공프로젝트‘를 통해 자영업 사장님들에게 경영강화 전문서비스, 홍보·마케팅·고객관리 방안 등의 영업전략 향상을 통한 매출증대, 경영비용부담 절감을 통해 경영안정성 확보를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매장운영에 꼭 필요한 매장위치홍보, 알바구인, 카드매출조회, 출퇴근관리 4가지 서비스를 1년 동안 무상으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한꿈도담터 / 

 

 

 

 

신한꿈도담터 사업은 맞벌이 가정 초등학생 자녀의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지자체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현재까지 전국에 76개소의 신한꿈도담터를 설립했습니다. 신한꿈도담터에서는 초등학생 자녀들에게 방과 후 금융교육, 코딩교육, 진로지도,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