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 가기

스토리

희망돋보기

[희망돋보기]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우수 멤버사 '에이트테크' 소개

등록일
2021.05.14
조회수
306
 

 

/ #늘어나는 재활용 폐기물 / 

 

 

 

 

코로나 19로 인해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이 급증하면서 폐기물의 양도 꾸준히 증가하여, 점점 사람이 분류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원순환 시장은 위험한 선별 작업, 열악한 업무 환경 등으로 그 증가 속도에 맞는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죠. 그렇다면 해결책은 없는 것일까요?

 

스타트업 ‘에이트테크’가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자원순환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 ‘에이트테크’ /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인큐베이션 멤버십 1기 ‘에이트테크’는 인공지능 자원순환 선별 로봇 개발 기업으로 열악한 자원순환 시장 구조를 바꾸고 환경에 보탬이 되는 과학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 자원순환 로봇, ‘에이트론’ /

 
 
 
 
‘에이트테크’의 자원순환 선별 로봇인 ‘에이트론’은 자율주행의 객체인식 기술과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개발되어 사람을 대체, 언택트와 스마트 팩토리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역할은 폐기물 종류, 색상, 뚜껑 구분, 오염도 등을 인식하여 폐기물을 알맞게 분류합니다.
 
 
/ #‘에이트론’에게 거는 기대 /
 
 
 
 
‘에이트론’은 선별 자동화를 통한 공장 운영 시간 증가, 재활용품 선별 속도 증가 등 재활용 선별을 통한 환경 보호는 물론이고, 더불어 자원순환 기업의 추가 수익과 비용 감소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 ’에이트론’ 시연회 개최 / 
 
 
 
 
지난 4월에 ‘에이트테크’는 환경부, 수요기업, 투자사를 대상으로 ‘에이트론’ 시연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에이트론’은 93%의 인식률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시연회를 마무리하였으며, 이후에는 자원순환 사업장에서 실증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